구글애즈워드에 가입할 때 전문가모드로 전환하면 캠페인없이 계정이 만들어 집니다. 상단의 도구에서 검색량 및 실적조회하기를 클릭해서 키워드를 조회해 보세요. CTR과 CPC를 알아보고 선별한 키워드를 주제로 글을쓰면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그런데 구글애즈 계정을 만들려고 하면 자꾸 캠페인(광고 단위)을 만들라고 해서 뭘 입력할 지 몰라 가입이 어렵습니다. 캠페인 없이 쉽게 가입하는 방법을 요약하니 그대로 따라해 보세요.

블로거가 구글애즈 가입하는 방법 요약

1. 시작하기 → 전문가 모드로 전환 → 캠페인 없이 계정만들기 → (실적개선 초대장 수신 또는 미수신 체크하고) → 제출



구글애즈워드-캠페인없이-가입방법-썸네일



검색량, CTR, CPC 확인하는 방법 요약

1. 계정에 접속하고 상단의 도구 및 설정 → 키워드플래너 → 검색량 및 예상실적 조회하기를 클릭 → 키워드를 입력 → 시작
  • 여러 개의 키워드는 콤마로 구분하거나 엔터로 구분해서 넣습니다.
  • 확장자가 “csv”인 파일을 업로드해서 수많은 키워드를 한번에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2. Google Ads는 광고를 의뢰하는 광고주가 가입하는 서비스입니다. 따라서 사람들이 구글에서 검색하는 키워드의 검색량과 클릭수, 클릭률(CTR), 광고단가(CTC)를 알려줍니다. 블로거의 입장에서 활용하면 너무 좋은 황금같은 정보입니다.


키워드마스터(웨어이즈포스트), 블랙키위 연관검색어 활용하기

1. 블로거들이 주제를 찾을 때 사용하는 사이트에서 연관검색어를 엑셀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된 파일을 확장자 csv로 변환해서 구글애즈에 업로드하면 각 연관검색어의 구글 검색량과 광고 클릭률,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csv파일 양식 첨부하니 이 틀에 맞춰서 연관검색어를 입력하고 파일을 저장한 다음 구글애즈에서 업로드 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