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스프레소 버츄오 디스케일링 방법 세척 데일리 린싱 하는법 글이다. 버츄오에 빨간색 + 녹색 불이 들어오는 경우 디스케일링을 해줘야 한다. 디스케일링은 30분정도 소요되고, 주기는 1~3달이다. 평소에는 1주일에 1번씩 기기 청소를 해주면 좋다. 버츄오 청소모드는 3회 헹굼을 5분간 한다.

네스프레소 버츄오 디스케일링 방법 (헹굼2번 약30분 소요)

1. 버츄오 전원을 켠다. 이 때 버츄오에 커피캡슐이 들어있지 않은지 꼭 확인한다. 커피캡슐이 없는 상태로 디스케일링 해야 한다.

2. 물통에 물을 끝까지 채운다.

3. 커피 추출부분 밑에 1리터 빈 그릇을 놓는다.

4. 버츄오 뚜껑을 닫은 상태에서 레버를 아래로 3초간 눌러서 전원을 끈다.

5. 추출버튼과 레버를 아래방향으동시에 3초간 누른다. 추출버튼이 주황색이 된다.

6. 레버를 한번 아래방향으로 누른다.

7. 그리고 바로 추출버튼을 누른다. 주황색 불이 깜빡거리며 디스케일링 1차 헹굼이 시작된다.

8. 1차 헹굼이 끝나면 물통에 다시 물을 가득 채워 준다. 이 때 버츄오에서 물통을 제거(탈착)했다가 물을 채워 장착해야 한다. 물통을 버츄오에 장착한 채 물을 채우면 안된다.

9. 추출버튼을 한번 누른다. 그러면 2차 헹굼이 시작된다. 2차 헹굼이 끝나면 버츄오가 작동을 멈춘다.

10. 추출버튼과 레버를 아래방향으로 동시에 3초간 누른다. 디스케일링이 끝난다.

11. 추출버튼에 녹색불이 들어오면 다시 커피추출을 할 수 있다. 디스케일링이 끝난 뒤에 버츄오 뚜껑을 10분정도는 열어두어서 머신을 건조시키는 게 좋다.



네스프레소 버츄오 세척 데일리 린싱 하는법 (헹굼3번 약 5분 소요)

버츄오 디스케일링은 기기에 쌓인 석회질을 제거하는 과정이다. 1달마다 해주면 좋다. 반면 세척은 매일 하는 게 좋다. 그래서 이 과정을 데일리 린싱(Linsing: 헹굼)이라고도 한다.

1. 버츄오 전원을 켠다. 이 때에도 마찬가지로 커피캡슐이 들어있지 않은지 꼭 확인한다. 커피캡슐이 없는 상태로 세척해야 한다.

2. 물통에 물을 끝까지 채운다.

3. 커피 추출부분 밑에 최소 0.5리터짜리 빈 그릇을 놓는다.

4. 추출버튼을 2초안에 3번 빠르게 아래로 누른다. 세척이 시작되며 주황색 불이 깜빡인다. 헹굼을 3번하며 약 5분 소요된다.

5. 세척이 끝나면 추출버튼에 녹색불이 들어오고 다시 커피추출을 할 수 있다. 데일리 린싱 뒤에도 버츄오 뚜껑을 10분정도는 열어두어서 머신을 건조시키는 게 좋다.


디스케일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