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블로그 Blogger 통계에서 내가 본 횟수는 제외하도록 설정하는 방법 정리이다. 블로그스팟 관리자 메뉴에서 통계 ➡ 자체 페이지뷰 추적 관리 ➡ '이 블로그에서 내 페이지뷰를 추적하지 않습니다' 에 체크표시를 해준다. 그러면 내가 본 페이지뷰는 통계에 포함되지 않는다.


구글 블로그 Blogger 통계에서 내가 본 횟수는 제외하도록 설정하는 방법

구글 블로그의 기본설정은 블로그 주인이 본 페이지뷰도 방문자로 계산하게 되어있다. 아래와 같이 설정하면 내가 본 횟수는 방문자 통계에서 제외된다.
1. 블로그스팟 관리자 메뉴 왼쪽 상단에 ☰ 를 클릭하면 메뉴가 펼쳐진다.
2. 메뉴에서 '통계'를 클릭한다.
3. 스크로를 밑으로 쭉 내리고 '자체 페이지뷰 추적 관리' 링크를 클릭한다.
4. 이 블로그를 방문할 때 내 페이지뷰도 계산하시겠습니까?라는 제목의 새창으로 이동하게 된다.
5. '


구글 블로그 blogspot 방문자 통계의 진실

블로그를 잘 관리해보겠다고 마음먹고 1일 1포스팅을 열심히 하고 있는 요즘이다. 서치콘솔도 연결하고 구글 애널리틱스도 연결했지만 방문자는 거의 없다. 고요속의 외침과 다름 없다. 그런데 어제 올린 글의 조회수가 무려 20이었다. 뭔가 이상했다. 아무래도 내가 본 페이지뷰가 통계에 포함된 것 같았다. 내 페이지뷰를 추적하지 않게 설정했으니, 이제부터 진짜 방문자 수를 알 수 있게 될 것 같다.
블로거로고